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원더, 맑고 순수한 소년의 이야기

by 끌로에 끌로에 2021. 8. 12.

풀먼 가족 이야기

영화 '원더'의 주인공인 어기 풀먼 역할을 맡은 제이콥 트렘블레이는 2006년 캐나다 출생의 아역 배우이다. 2013년 TV 드라마로 데뷔했으니 꽤 빨리 연기를 시작했다. 나이가 어리지만 출중한 연기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2015년 주연을 맡아 연기한 영화 '룸'에서 제이콥이 보여준 연기력은 엄청났다. 2016년에 신인상이나, 캐나다 스크린 어워드 영화부문 남우주연상을 받는 등 어린 나이에도 활동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다. 영화 '원더'에서도 아픔을 가지고 있지만 씩씩하게 살아가는 '어기'의 역할을 아주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또한 그는 최근 개봉한 영화 '루카'에서 루카 목소리를 맡아서 성우로도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앞으로의 연기 커리어가 매우 기대되는 배우 중 하나다.

또한 아픔을 가지고 태어난 아들을 씩씩하게 키워내는 엄마인 '이자벨 풀먼' 역할을 맡은 줄리아 로버츠는 1967년 미국에서 출생한 영화배우다. 1990년 영화 '귀여운 여인'에 출연하면서 할리우드 탑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이나 '노팅 힐'로도 엄청난 흥행 기록을 세우며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2017년 개봉한 영화 '원더'에 출연하면서 또다시 흥행작을 만들어냈다. 그녀는 불행한 가정사로 얽힌 어린 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의 사생활은 불륜 등으로 얼룩져 있지만, 연기력 하나만큼은 인정받는 미국인이 사랑하는 배우 중 하나다.

'원더'에서 네이트 풀먼 역할을 맡은 오웬 윌슨은 1968년 텍사스에서 출생한 미국 영화배우다. 그는 배우로서도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작가로도 훌륭한 능력을 가진 다재다능한 인물로 알려져있다. 2006년 픽사의 애니메이션 '카'의 주인공 목소리 연기를 하면서 어린이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그는 주로 코미디 장르의 영화에서 주연으로 연기하는 경우가 많다.

영화 원더

호기심 많고 유머있는 성격을 가진 '어기'는 풀먼 가족의 귀염둥이 막내아들이다. 매력덩어리인 어기는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나서, 휴일 중에서도 얼굴을 감추는 게 가능한 '핼러윈'을 좋아하는 소년이다. 이제 10살이 된 막내아들에게 더 넓은 바깥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엄마 '이자벨'과 아빠 '네이트'는 그를 학교에 보내기로 한다. 어기를 사랑하는 누나 '비아'도 동생을 응원해주며 지원해준다. 가족들의 응원에 힘입어서 어기도 얼굴을 가리고 있는 헬멧을 벗고, 처음으로 가족을 떠나 더 넓은 세상으로 발을 내딛는다. 하지만 예상했던 대로 등교한 첫 번째 날부터 어기는 남과 다른 외모로 화제의 주인공이 된다. 그리고 큰 상처를 받게 된다. 그럼에도 어기는 긍정적인 성격과 가족들의 지원을 통해 세상과 부딪혀보기로 결심한다. 그런 어기에게 세상과 사람들은 점점 마음을 열게 된다.

맑고 순수한 작은 영혼의 이야기

영화 '원더'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다. 어느 여름 남편과 거실에 누워 봤던 영화로 기억하는데, 보는 내내 감동에 겨웠던 기억이다.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그려내면서, 동시에 장애 등으로 남들과 다르게 보이면 차별받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아름답게 풀어가는 영화다.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는 어기가 자기 자신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가족이라는 세상 밖으로 나가 한 뼘 더 성장하는 이야기는 너무 감동적이었다. 또한 그런 아들을 키우는 부모의 마음과 심정을 생각해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기도 했다. 자녀를 키운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지만, 특히 이런 어려움을 겪는 자녀의 부모로 살아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슬퍼하거나 마음 아파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기가 다른 아이들처럼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자벨과 네이트의 모습이 너무 멋있다. 그리고 아픈 동생에게 부모님의 모든 관심과 사랑을 빼앗기고 살아가는 '비아'에 대한 이야기도 인상 깊다. 사실 장애를 가진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 태어난 건강한 자녀들은 영화 속 비아가 겪는 감정과 상황을 동일하게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부모는 어쩔 수 없이 더 약한 자녀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나머지 자녀들이 겪는 어려움도 상당하다. 영화 '원더'는 그런 가족들의 실제적인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라서, 그리고 가족애로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모습을 그려내는 작품이라서 더욱 아름다운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댓글0